대상이 가진 고유의 매력을 발견하고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는 일에 관심이 깊습니다. 이미 존재하는 가치를 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과 사랑, 세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합니다.
같은 것을 보고 다르게 표현해낸 글과 이미지에서 큰 감동을 받습니다. 책, 잡지, 포스터, 영화, 광고, 사진, 뮤직비디오 ... 가리지 않고 읽고, 보고, 경험하며 이해의 폭을 넓혀갑니다.
식물 6종(필레아 페페, 사이프러스, 파티오라금, 꽃을 기다리는 프리지아 구근, 꽃을 기다리는 백일홍, 테이블 야자)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새로 난 잎의 반짝임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섬세하고 명확하게 좋아하고 싶습니다. 좋아하는 데에는 응당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동한 순간 즉각적으로 이유를 떠올리는 건 어렵지만, 그 순간을 다시 상기하며 되짚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세계를 켜켜이 쌓아올릴 힘이 되어 줍니다.
되고 싶은 사람은: 1. 매일 쓰는 사람(기록광) 2. 잊지 않고 감사를 말하는 사람 3. 집에서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내 개성과 취향이 드러나는 아름답고 편안하고 재미있는 공간을 가꾸는 시간) 4. 결심이 서면 저지르는 사람 5. 함부로 판단하고 평가하지 않는 사람 6. 어디서든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걸 찾을 수 있는 사람 7. 자연의 아름다움을 알고 가까이하는 사람 8. 처음 시작이 좀 맘에 안 들더라도 조금씩 조금씩 수정할 줄 아는 사람 9. 사랑과 싱그러움을 잃지 않은 사람 10. 나아가는 사람, 멈추었다가도 다시 나아갈 수 있다는 걸 잊지 않는 사람